DETAILED NOTES ON 부천 역사

Detailed Notes on 부천 역사

Detailed Notes on 부천 역사

Blog Article

현전하는 문헌들에서는 부천의 역사를 대체로 고구려 시대부터 기술하고 있다. 지금의 부천 지역을 포함하는 전통 시대 부평은 『삼국사기(三國史記)』를 비롯한 각종 사서에 고구려의 주부토(主夫吐)로 기록되어 있다.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부천시 관내의 송내역은 물론이고 역곡역에 비해서도 역세가 부족해 잘 될런지는 의문이다.

▲ 보은의 종 (사진=부천대학교 공식 블로그) 또한, “나라의 경제를 부흥시키기 위해서는 산업체를 육성해야 한다."라며 “우수한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곧 학교를 세우는 일이다.

할미산의 고대 어원은 '마고산'이라 불리웠고 '마고산'의 고는 '할미 고(姑)로 한자의 음을 따온 지명인데 전설상의 어원으로는 '영동할멈'으로 '바람이 잦다'라는 표현이며 어원학설에서는 '노고'라고도 하는데 '찬바람이 많은 지역의 산'을 '할미산' 또는 '노고산'이라고 한다.

주요 업종으로 석유화학 · 조립금속 · 지류 · 인쇄업 등을 들 수 있으며 관련 업체가 내동에 특히 집중되어 있다. 이 외에 오정동 · 역곡동 등에도 분포한다.

도당할아버지는 장씨 중에서 세습되는데, 무당은 아니고 단지 당신이 실려 도당굿을 할 때 당신을 모시고 도당굿 절차에 실수 없이 굿을 할 수 있도록 지휘, 감독하는 구실을 한다.

'모모타로'축제가 열리게 된 것은 '옛날 시냇가에서 아낙들이 빨래를 하는데 커다란 복숭아가 떠 내려와서 이상하게 여긴 동네 아낙네들이 복숭아를 건져 올려 쪼개보니 어린동자(모모타로상)가 나왔고, 자라면서 영특하고 신묘하기가 이를 데 없었으며, 당시 일본 전역에서 성행하던 나쁜 도깨비들을 복숭아속에 집어넣어 멀리 던져버렸다'는 내용의 동요가 전해진데서 유래하고 있다고 한다.

부천 고강동 출신인 시인 변영로의 호 ‘수주’는 과거 고려시대의 부평(과 부천)의 행정구역명에서 따온 것이다.

시 승격 동기인 안양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서울특별시의 인위적인 도시계획(광명/과천/구성남의 경우)이 아닌 산업화와 수도권 팽창에 따라 서울과 인천이라는 두 대도시 사이의 요충지에 자생적으로 생긴 위성도시라 할 수 있다.

지금의 부천시 지역은 원래는 부평도호부의 일부였으나 근대화 이후로 소사읍의 중심이었던 경인선 부천역 주변지역이 자연스럽게 도시화되면서 시로 승격하였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부천휴게텔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世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